본문 바로가기
재테크

전기차 타고 7만 원 받는 방법(탄소중립실천포인트, 카셰어링)

by 깡타의 컴맹인생 2024. 9. 10.
반응형

전기차 타고 7만 원 받는 방법
< 전기차 타고 7만 원 받는 방법 >


1. 탄소중립실천포인트란?

텀블러로 음료를 마시고 있는 그림
< 텀블러로 음료를 마시고 있는 그림 >

국민의 탄소중립 생활 실천문화를 확산시키기 위해 친환경 활동 이용 시 실적에 따라 그에 따른 보상을 지급하는 제도다. 국민이 친환경 활동을 하면 활동 정보를 중간업체가 한국환경공단 측에 전달하고 한국환경공단이 실적을 평가하여 국민에게 인센티브를 지급한다.

 

- 참여대상 : 친환경 활동을 실천하는 국민 누구나

- 참여방법 : 탄소중립포인트 녹색생활 실천 누리집 회원가입 후 참여

- 실천항목 : 전자영수증, 다회용 컵 이용, 일회용 컵 반환, 무공해차 대여, 폐휴대폰 반납 등

- 참여혜택 : 1인당 최대 연 7만 원 지급


2. 전기차 대여하고 7만 원 받는 방법

6.무공해차 대여_최종.pdf
1.90MB

 

무공해차(전기차)를 대여하고 인센티브를 받는 방법에 관련해서는 위의 첨부파일 내용을 참고하도록 한다. 더욱 자세한 내용은 탄소중립실천포인트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알 수 있다. 카셰어링 앱 사용자가 전기차를 대여하여 주행했을 때 km마다 100원의 인센티브를 받게 된다. 포인트 실적 해당일은 차량 반납일 기준일이다.

< 탄소중립포인트 참여기업 >

현재 탄소중립포인트 참여 기업은 위에서 보는 것처럼 제이카, 투루카(구. 피플카), 롯데렌터카(구. 그린카), 위블 비즈, 쏘카다. 해당 앱들을 활용하여 무공해차 대여 인센티브를 받기 위해서는 먼저 회원가입을 진행해야 한다.

쏘카 전기차 예약
< 쏘카 전기차 예약 >

2024년 9월 10일 화요일에 쏘카 앱을 설치해 봤다. 본인이 원하는 시간대를 입력하고 전기차가 있는 구역을 선택한다. 그러면 "쏘카 전기차 타고 최대 7만 원 환급"이라는 문구가 적혀있을 것이다. 해당 문구를 클릭한다. 그러면 쏘카에서 전기차를 대여하면 연간 최대 7만 원을 환급받을 수 있다는 내용이 적힌 페이지로 이동한다.

탄소중립실천 포인트제 가입
< 탄소중립실천 포인트제 가입 >

카셰어링 앱을 통해 전기차를 대여하고 탄소중립실천 포인트 인센티브를 받기 위해서는 회원가입이 되어있어야 한다. 회원가입을 하지 않았다면 '탄소중립실천 포인트제 가입'이라는 버튼을 누르고 회원가입을 할 수 있도록 한다. 회원가입하고 나서 전기차를 대여하고 주행하면 본인이 주행한 거리만큼 인센티브가 부여된다. 전기차를 대여가 종료된 이후 바로 인센티브는 지급이 되지 않았다. 일정 기간 기다려야 한다. 다른 앱에서 차량을 대여하는 방법은 첨부파일 본문에 적혀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