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전자기기

사무실에서 삼성 스마트폰을 자동으로 진동 모드로 전환시키기(모드 및 루틴 기능)

by 깡타의 컴맹인생 2024. 6. 29.
반응형

스마트폰 자동으로 진동 모드 전환
< 스마트폰 자동으로 진동 모드 전환 >


삼성 스마트폰은 모드 및 루틴이라는 기능을 제공한다. 본인이 스마트폰으로 매일 반복하는 행동이 있을 때 그 행동을 실행하는 데 소요되는 시간들을 줄여줄 수 있는 기능이다. 삼성 스마트폰을 구매하고 실행시키면 기본으로 설치되어 있는 앱이라서 앱 스토어에서 별도의 앱을 다운로드할 필요가 없다.

직장에 출근할 때 항상 스마트폰을 진동 모드로 전환한다. 하지만 또 사무실에 벗어나면 진동모드를 해제해야 하는데 그것을 깜빡하고 있다가 전화를 못 받은 경우가 있다. 사무실에 있을 때만 자동으로 진동모드로 전환되고, 사무실을 나가면 진동모드가 해제되도록 할 수 없을까? 삼성 스마트폰은 가능하다.

삼성 스마트폰 설정 화면
< 삼성 스마트폰 설정 화면 >

휴대폰 홈 화면에서 상단에서 아래로 스와이프 하면 빠른 실행 메뉴들이 나타나는데, 여기서 우측 상단에 있는 톱니바퀴 모양을 누른다. 톱니바퀴 모양을 누르고 나면 설정 화면으로 이동한다. 설정 창에서는 우측 상단에 있는 돋보기 모양을 눌러 검색 화면으로 이동한다.

< '루틴' 검색 결과 및 모드 및 루틴 설정 창 >

검색 화면이 나타나면 상단의 검색 창에 '루틴'이라고 입력한다. 그러고 나면 모드 및 루틴 설정 창으로 이동한다. 여기서 하단에 있는 '업무'를 클릭한다. 삼성 스마트폰을 구매하고 따로 모드 및 루틴을 지정하지 않았다면 위 화면처럼 업무라는 모드가 목록에 있을 것이다. 업무라는 모드가 없더라도 하단의 '모드 추가' 버튼을 클릭하여 본인의 원하는 모드를 생성해도 된다.

업무 모드 설정 화면
< 업무 모드 설정 화면 >

업무 모드를 설정하는 화면이다. 하단의 시작 버튼을 누르고 '장소'를 눌러 특정 장소에서 자동으로 켜지도록 설정한다.

업무 모드 설정 화면
< 업무 모드 설정 화면 >

설정 화면에서 사무실의 위치를 설정하고 본인이 원하는 반경을 설정한다. 그리고 원하는 반경을 지정하고 업무 모드가 자동으로 켜지는 조건을 선택한다. 장소를 선택하여 본인이 지정한 장소에 진입했을 때 켜지도록 한다. 그리고 업무 모드에서 자동으로 실행할 동작을 선택한다. 그리고 하단의 완료 버튼을 누르면 업무 모드 설정이 끝난다.

업무 모드 사용 중인 화면
< 업무 모드 사용 중인 화면 >

본인이 설정한 장소에 진입하면 업무 모드가 자동으로 실행되면서 위와 같이 '사용 중'이라는 문구가 나타난다. 본인이 설정한 장소를 벗어나면 자동으로 모드가 해제된다. 별 것 아닌 것 같지만 꽤나 유용하게 쓰일 것 같은 기능이다.

반응형